인기글
여러어분 오늘이 지방직 디데이 7일이래요 다들 얼마나 떨리시고 긴장되실지 감도 안 오네요. 저는 국가직 때 너무 긴장한 기억 때문에 여전히 불안해하고 있답니다 흑흑 다들 시험 장소는 확인해보셨나요? 저는 버스 타고 1시간 거리에 걸렸더라고요. 가까우면 좋지만, 나름 1시간 정도 거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일찍부터 일어나 햇빛을 쬐고 대중교통이나 차 안에서 서 그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복기하며 머리를 깨울 수 있잖아요! 우리 시험 7일 전 모두 좋은 생각만 했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정말 정말 피곤해서 공부를 바로 시작하지 못하고 계획을 짜면서 잠 좀 깨우고 시작했어요 오전에는 구문 공부와 단어 공부를 완료했답니다 아뵤 🏃 다들 마지막까지 힘 잃지 않고 파이팅이에요 🩵 #스터디
시니

오늘이 시험 전 마지막 토요일이라는 거 너무 거짓말 같아요 국가직 일주일 전 남았을 때는 어땠더라... 지금보다는 덜 떨렸던 것 같기도 하고요 저는 국가직 때 지방직이 없던 직렬을 준비하다가 3월 말 무슨 생각이었는지 지방직을 접수하는 행동을 하고 맙니다 아마도 혹시 모를 상황이 있을수도 있겠다 생각한 것일지도요 오늘은 스터디 하면서 국영한들만 모의고사를 봤어요 근데 또 영어가 발목을 잡네 잡아.. 남은 일주일동안 영어 고수의 반이라도 되길 바라며.. 일주일만 바짝 파이팅!! #스터디
공현

티오가 워낙...개박살 나서 마음 비우고 응시합니다ㅎㅎ
김*주
제발 좀 낮아져라..낮아질까..?ㅠㅠ
노나니
관세직을 바라보고 공시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공통 노베여서 내년 합격은 조금 무리일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관독, 학원 상담 갔을 때 왜 관세를 준비하냐고 하시더라구요) 내년 합격이 목표여서 관세 말고 고민하게 된 직렬이 세무직인데 민원 두려움 내년 세시생 유입도 걱정되더라구요.. 🥹 컷이 높아지진 않을까, 이런 걱정들이라면 그냥 관세를 준비하는 게 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ㅠ ㅠ 현실적으로 관세 준비하는 건 무리일까요? 국어는 올인원 1회독 했는데 영어는 기초 하고 있어요 😢 가능성이 낮다면 두려움을 이겨내고 세무직 준비해보려고 해요..!
nuyeo

경쟁률 2:1인데 저는 국가직 평균 83이엇삼 가능할가열???
허*연

어제는 한국사 요약회독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또 행정법을 미룹니다..하하 할 수 있는만큼 계획 세우는 건 아직도 어렵네요, 열심히 해내기👊 어제 세운 오늘의 계획을 확인하고 공부를 시작합니다. 영어 하프 풀었는데 다 맞혀서 좋았습니다, 풀이시간마저 대만족💕 꾸준히 감 유지하기! 이어서 재현쌤 동모2도 풀었는데 점수도 풀이시간도 넘 좋았어요ㅜㅜㅜ 재현쌤 동모 푸는 데 41분까지 걸려서 좌절했는데 이런 날이 있다니 신기했어요😮 문법 틀린 건 풀 때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이아 아쉽지도 않았습니다(뻔뻔) 오답 정리 잘 해서 다음부터는 같은 문법 틀리지 않기🙏 국어는 하프 풀었는데 오늘도 논리 문제 틀렸습니다ㅜ 조거ㄴ 중 하나만 거짓이라고 했는데 조건문의 거짓 *S∧~P를 생각하지도 못했어요...ㅎ 배워놓고 못 써먹으면 그게 아는 거냐!! 눈 똑바로 뜨고 정신 차려서 문제 풀기! 오늘은 한국사 기출회독 했는데 표시한 부분만 보려고 한다는 게 자꾸 전체회독 하게되는 거 저만 이런가요...? 그래도 열심히 봤더니 어느 정도 알 것 같습니다, 매일 미루던 요약서 회독 같이 봤습니다. 회독하는 김에 26국가직도 풀었는데 한 전 풀었던 거라 점수가 좋았습니다, 암기할 거 정확하게 암기하기! 전공도 26 국가직 풀고, 단모 복습했습니다. 밀린 동형 모의고사 강의 다 들었더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ㅜ 덕분에 오늘 행정법은 손도 못댔지만... 내일 행정법 집중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도 공부하느라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도 파이팅입니다💕 #기상인증
경남사보기

일주일도 안남았는데 국어점수가 왔다갔다 틀리면 안될거 계속 틀리고 걍 포기해야하나
이*현

오늘도 10시 캠스 참여 완료 . . 모고치고 화면 보니까 당연히 ! 저밖에 안남아 있었어요 ㅋㅋㅌㅋ 모고치고 나면 매번 녹초가 되는 🥹 국어부터 말려서 채점하기 싫었어요 그래도 해설보고 모르는 부분 찾기 완료 .. 모고 시간에 맞춰서 스터디 하니까 긴장되던 시간이었습니다 . . #스터디
hijenoy

일찍 일어나면 계속 피곤하네요 휴 오늘부터 모의고사만 달려야겠어요 그나저나 다들 시험날 청심환이나 카페인 드실예정이신가요
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