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숲
  • 커뮤니티
  • 풀서비스
  • 모의고사
  • 질문게시판
  • 회원가입
  • 로그인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총 게시글 0건
Today 0건
  • 전체글
  • 인기글
  • 질문
    100%답변
  • 실시간 오픈 채팅
  • 풀서비스
    • 풀서비스 요약보기
    • 국가직 합격선 분석
  • 수험 일상 갤러리
  • 게시판
    • 9/7급 자유게시판
    • 소방 자유게시판
    • 경찰 자유게시판
    • 노무사 자유게시판
    • 익명 게시판
    • 감정 쓰레기통
    • 강의/교재평
    • 현직게시판
  • 합격전략실
    • 공무원 뉴스
    • 전문가 칼럼/상담 프리미엄
    • 합격수기/팁
    • 합격 자료실
  • 스터디 모집
  • 클린캠페인
  • 이벤트
  • 이용 안내

인기글

2026년 6월 14일
1
7시 기상 캠 2주차 1일 후기 (feat 지방직 7일)

여러어분 오늘이 지방직 디데이 7일이래요 ​​​​​​다들 얼마나 떨리시고 긴장되실지 감도 안 오네요. 저는 국가직 때 너무 긴장한 기억 때문에 ​​​​​​여전히 불안해하고 있답니다 흑흑 다들 시험 장소는 확인해보셨나요? 저는 버스 타고 1시간 거리에 걸렸더라고요. 가까우면 좋지만, 나름 1시간 정도 거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일찍부터 일어나 햇빛을 쬐고 대중교통이나 차 안에서 ​​서 그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복기하며 머리를 깨울 수 있잖아요! 우리 시험 7일 전 모두 좋은 생각만 했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정말 정말 피곤해서 공부를 바로 시작하지 못하고 ​​​​​계획을 짜면서 잠 좀 깨우고 시작했어요 오전에는 구문 공부와 단어 공부를 완료했답니다 ​​​​​아뵤 🏃 다들 마지막까지 힘 잃지 않고 ​​​​​​파이팅이에요 🩵 #스터디

시니

2026-06-13 11:15:43
2
7시 미라클 기상 스터디

오늘이 시험 전 마지막 토요일이라는 거 너무 거짓말 같아요  국가직 일주일 전 남았을 때는 어땠더라...  지금보다는 덜 떨렸던 것 같기도 하고요 저는 국가직 때 지방직이 없던 직렬을 준비하다가 3월 말 무슨 생각이었는지 지방직을 접수하는 행동을 하고 맙니다 아마도 혹시 모를 상황이 있을수도 있겠다 생각한 것일지도요 오늘은 스터디 하면서 국영한들만 모의고사를 봤어요 근데 또 영어가 발목을 잡네 잡아..  남은 일주일동안 영어 고수의 반이라도 되길 바라며..  일주일만 바짝 파이팅!!  #스터디  

공현

2026-06-13 11:48:07
3
티오가 워낙...개박살 나서 마음 비우고 응시합니다ㅎㅎ

티오가 워낙...개박살 나서 마음 비우고 응시합니다ㅎㅎ

김*주

2026-06-13 08:56:49
4
사복 컷 떨어질까요?

제발 좀 낮아져라..낮아질까..?ㅠㅠ

노나니

2026-06-13 10:08:17
5
직렬 고민이에오.. 하고 싶은 거 vs 합격

관세직을 바라보고 공시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공통 노베여서 내년 합격은 조금 무리일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관독, 학원 상담 갔을 때 왜 관세를 준비하냐고 하시더라구요) 내년 합격이 목표여서 관세 말고 고민하게 된 직렬이 세무직인데 민원 두려움 내년 세시생 유입도 걱정되더라구요.. 🥹 컷이 높아지진 않을까, 이런 걱정들이라면 그냥 관세를 준비하는 게 나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ㅠ ㅠ 현실적으로 관세 준비하는 건 무리일까요? 국어는 올인원 1회독 했는데 영어는 기초 하고 있어요 😢 가능성이 낮다면 두려움을 이겨내고 세무직 준비해보려고 해요..!

nuyeo

2026-06-13 00:11:48
6
지방직 일행 예측

경쟁률 2:1인데 저는 국가직 평균 83이엇삼 가능할가열???

허*연

2026-06-14 01:40:57
7
과목별 공부시간 배분 실패

어제는 한국사 요약회독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또 행정법을 미룹니다..하하 할 수 있는만큼 계획 세우는 건 아직도 어렵네요, 열심히 해내기👊 어제 세운 오늘의 계획을 확인하고 공부를 시작합니다. 영어 하프 풀었는데 다 맞혀서 좋았습니다, 풀이시간마저 대만족💕 꾸준히 감 유지하기! 이어서 재현쌤 동모2도 풀었는데 점수도 풀이시간도 넘 좋았어요ㅜㅜㅜ 재현쌤 동모 푸는 데 41분까지 걸려서 좌절했는데 이런 날이 있다니 신기했어요😮 문법 틀린 건 풀 때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이아 아쉽지도 않았습니다(뻔뻔) 오답 정리 잘 해서 다음부터는 같은 문법 틀리지 않기🙏 국어는 하프 풀었는데 오늘도 논리 문제 틀렸습니다ㅜ 조거ㄴ 중 하나만 거짓이라고 했는데 조건문의 거짓 *S∧~P를 생각하지도 못했어요...ㅎ 배워놓고 못 써먹으면 그게 아는 거냐!! 눈 똑바로 뜨고 정신 차려서 문제 풀기! 오늘은 한국사 기출회독 했는데 표시한 부분만 보려고 한다는 게 자꾸 전체회독 하게되는 거 저만 이런가요...? 그래도 열심히 봤더니 어느 정도 알 것 같습니다, 매일 미루던 요약서 회독 같이 봤습니다. 회독하는 김에 26국가직도 풀었는데 한 전 풀었던 거라 점수가 좋았습니다, 암기할 거 정확하게 암기하기! 전공도 26 국가직 풀고, 단모 복습했습니다. 밀린 동형 모의고사 강의 다 들었더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ㅜ 덕분에 오늘 행정법은 손도 못댔지만... 내일 행정법 집중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도 공부하느라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도 파이팅입니다💕 #기상인증

경남사보기

2026-06-13 23:58:32
8
망한건가

일주일도 안남았는데 국어점수가 왔다갔다 틀리면 안될거 계속 틀리고 걍 포기해야하나

이*현

2026-06-14 10:56:08
9
모고치고 녹초되기 . 🥹

오늘도 10시 캠스 참여 완료 . .  모고치고 화면 보니까 당연히 ! 저밖에 안남아 있었어요 ㅋㅋㅌㅋ 모고치고 나면 매번 녹초가 되는 🥹 국어부터 말려서 채점하기 싫었어요​​​ 그래도 해설보고 모르는 부분 찾기 완료 .. 모고 시간에 맞춰서 스터디 하니까 긴장되던 시간이었습니다 . . #스터디

hijenoy

2026-06-13 19:45:40
10
생활패턴 잡아야하는데

일찍 일어나면 계속 피곤하네요 휴  오늘부터 모의고사만 달려야겠어요 그나저나 다들 시험날 청심환이나 카페인 드실예정이신가요

김*라

2026-06-13 17:10:48
1 2 3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에스티유니타스

  • 전화번호 : 1670-1419
  • 이메일주소 : STunitas_cs@stunitas.com
  •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15층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제타워동)
  • 대표이사 : 김형국
  • 에스티아카데미평생교육원(제10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19-86-27573
  • 통신판매업신고 : 2022-서울구로-2373 사용자 정보확인
  • 호스팅제공자 : © 2022, Amazon Web Services, Inc